도서 Books

도서

[가정/생활] 홈스위트홈(개정판)

숨김
20.png

이 책은《홈, 스위트 홈》의 개정증보판이다. 초판 당시 30대 중반의 젊은 목사였던 저자는 이제 두 명의 대학생 자녀를 둔 50대 아빠가 되어 이 책에 가정에 대한 더 풍성한 내용을 덧붙였다. 특히 4대에 걸친 아브라함 가문의 가정 이야기를 통해 믿음의 가정이 겪을 수 있는 많은 위기와 갈등과 아픔을 하나님의 방법으로 극복하고 성숙해지는 과정도 소개한다. 그리고 성경에서 말하는 좋은 아버지, 어머니, 남편, 아내, 딸의 모습을 성경 인물과 함께 명쾌하게 보여 준다.

 

“엄마 아빠, 하나님을 보여 주세요.”
하나님이 설계하신 가정의 참 모습은 무엇일까?

조건을 따지는 세상적 가정관을 깨뜨리고
조건 없이 받아 주시는 하나님을 모시는 가정을 세우라!

세상이 험악하다. 부모가 자녀를 토막 살인하고 자녀가 부모를 때리고 버린다. 하나님이 만드신 가정이 파괴되고 병들고 있다. 이때 세상적 가정관이 아니라 하나님이 설계하신 가정의 참 모습을 보여 주는 책이 나왔다. 시대를 읽는 예리한 눈과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전하는 데 탁월한 한 홍 목사가 쓴 이 책은 흔들리고 무너지는 가정을 세우고 성경적 가정의 로드맵을 제시한다.

믿음의 가정도 분열될 수 있다!
이 책은 《홈, 스위트 홈》의 개정증보판이다. 초판 당시 30대 중반의 젊은 목사였던 저자는 이제 두 명의 대학생 자녀를 둔 50대 아빠가 되어 이 책에 가정에 대한 더 풍성한 내용을 덧붙였다. 특히 4대에 걸친 아브라함 가문의 가정 이야기를 통해 믿음의 가정이 겪을 수 있는 많은 위기와 갈등과 아픔을 하나님의 방법으로 극복하고 성숙해지는 과정도 소개한다. 그리고 성경에서 말하는 좋은 아버지, 어머니, 남편, 아내, 딸의 모습을 성경 인물과 함께 명쾌하게 보여 준다.

당신의 가정은 세상의 설계도를 따르는가, 하나님이 세우신 설계도를 따르는가?
세상 사랑은 완전히 조건부다. 그래서 집 안에서도 항상 뭔가 노력해야 사랑 받고 인정받을 수 있다고 부추긴다. 하지만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가정은 돈을 못 벌어도, 못 생겨도, 똑똑하지 않아도 조건 없이 “내가 너를 사랑한다”고 속삭이는 그분의 따뜻한 음성이 있는 곳이다. 이 책은 하나님이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이슈인 결혼부터 부부관계, 자녀 양육 방법을 성경을 근거로 신선한 관점으로 들려준다.

하나님은 아버지들에게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라’고 권고하고 있다. 그 대신 ‘주의 교훈과 훈계’로 양육하라고 말씀하신다. 언제 우리의 자녀들이 부모 때문에 노엽게 되는가?
첫째, 부모가 서로 화목하지 않을 때 자녀들은 노여워한다.
둘째, 부모의 말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을 때 자녀는 노여워한다.
셋째, 부모가 권위를 함부로 휘두르며 억누를 때 자녀가 노여워한다.
넷째, 부모가 비뚤어진 사랑만 주고, 제대로 징계하지 않으면 자녀가 노여워한다.
다섯째, 자녀에게 무관심한 부모는 자녀를 노엽게 한다.
여섯째, 부모가 자식을 남과 비교할 때 자녀는 노여워한다.
일곱째, 부모의 편애는 자녀를 분노케 한…(하략)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