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Books

도서

[리더십/멘토링] 왕들의 이야기 1 – 분열왕국의 시작

숨김
7-300x400.jpg

“이스라엘 왕조사에서 배우는 통치와 리더십 원칙!”
“한홍 목사의 통찰력과 분석이 칼날같이 번득이는 리더십의 역작”

이스라엘 역사 속의 왕들을 통해 배우는 통치 원리와
혼탁한 세대를 밝힐 ‘하나님의 리더십’코드를 배운다

다윗, 솔로몬의 통일왕국에서 남유다와 북이스라엘을 거쳐 유다의 마지막 왕 시드기야까지 400여 년 동안 왕들의 역사를 통해 통치와 리더십의 원리를 읽는다.
이 세상의 리더십을 뛰어넘는 하나님의 리더십 코드,
순종과 겸손, 교만과 불순종의 드라마틱한 이야기.

대선을 앞두고 정말 올바른 리더, 통치자를 뽑아야 하는 현실 속에서 그 바로미터를 찾을 수 있는 책이 나왔다. 열왕기상하와 역대상하를 다루고 있는 「왕들의 이야기 Ⅰ분열왕국의 시작」은 이스라엘 왕조의 솔로몬부터 분열왕국인 남유다와 북이스라엘의 분열에서 멸망까지 이스라엘의 역사를 한눈에 보게 했다.

한홍 목사의 통찰력과 분석이 칼날같이 번득이는 리더십의 역작인 「왕들의 이야기 Ⅰ분열왕국의 시작」은 이스라엘 왕조사 속 왕들의 모습을 통해 과연 무엇이 올바른 통치의 모습이고 리더십인지를 보여주고 있다. 왜 어떤 왕은 하나님께 버림받았고, 왜 어떤 왕은 쓰임 받았는지를 한 눈에 읽을 수 있다. 삼국지나 로마인이야기처럼 사울과 다윗, 솔로몬, 히스기야 등 몇몇 왕 외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던 이스라엘 왕조사를 통해 역사의 교훈, 성경의 교훈과 통치 및 리더십의 원리를 알 수 있다. 이스라엘 역사를 일반 통치 원칙뿐 아니라 하나님의 시각에서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보여주며 그 속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와 왕들의 악정과 선정을 통해 리더가 어떤 모습으로 서 있어야 하는 지를 명쾌하게 제시한 책이다